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KBO-교육부, 학교체육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

뉴스

by Editor-kj 2023. 4. 17. 17:57

본문

허구연 KBO총재와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KBO에서 열린 학교체육 및 늘봄학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협약서를 펼친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. (사진 : KBO)

 

교육부와 KBO가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해 손 잡았다.

KBO는 17일 KBO에서 교육부와 '학교체육 및 늘봄학교 체육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'을 체결했다고 밝혔다.

이날 협약식에는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, 고영종 책임교육지원관과 KBO 허구연 총재, 류대환 사무총장, 조계현 전력강화위원장, 장종훈 총재특보가 함께했다.

 협약은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학교 체육활동을 활성화하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스포츠체육활동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. 

 학교 스포츠클럽 등 학교체육 활성화 지원, 늘봄학교 방과후 체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, 어린이 티볼캠프 개최, 찾아가는 티볼 교실 수업 진행 및 티볼 용품 학교 기부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.

KBO는 협약에 따라 200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'찾아가는 티볼교실'을 진행하고 '유소년 티볼 페스티벌' 을 개최할 계획이다.

 특히, 찾아가는 티볼교실에는 현역 및 레전드 선수가 일일 강사로 참여해 야구 기술을 지도한다. 

 KBO는 그동안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으로 각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티볼을 알리는데 노력해 왔으며,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많은 어린이들이 티볼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

이주호 부총리는 “교육부와 한국야구위원회 간 업무 협약으로 늘봄학교에 학생 맞춤형 체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학교체육 활성화에 기여하려는 다양한 주체들의 참여가 확대될 것”이라며 “앞으로도 교육 돌봄에 대한 국가책임 강화 및 학생 맞춤형 교육 지원을 위해 두 기관이 적극 협력해 나가기를 희망한다”고 말했다.

허구연 총재는 “교육부와 이번 협약으로 많은 학생들이 늘봄학교 티볼교실에 함께하는 등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을 통해 더 건강히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. 레전드 선수들이 직접 학교에서 학생들과 티볼을 함께하는 프로그램 등 교육부의 늘봄학교 체육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”고 말했다.

KBO-교육부, 학교체육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> 뉴스 | 디지털에듀 (kedu.news)

관련글 더보기